■ 인터페이스
인터페이스란?
- 클래스에서 특정 기능(메소드)을 구현하도록 강제 할 수 있는 기능으로 여러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특징
- implements 키워드를 사용한다
-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클래스는 반드시 인터페이스의 모든 추상메소드를 오버라이드 해야한다
- 인터페이스 변수에 서로 다른 구현 객체를 할당해서 사용 가능하다
- interface의 접근 지정자는 public만 가능하며 객체로 생성할 수 없기 때문에 생성자를 가질 수 없다
- interface를 이용하여 개발 코드를 직접 수정하지 않고, 사용하고 있는 객체만 변경하여 사용 할 수 있다
■ 인터페이스 사용예시
● 인터페이스
- 접근제어자 뒤에 interface를 명시해준다
●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클래스
● 메인 클래스
● 출력 결과
-Today short review-
인터페이스를 사용함으로 공통된 메소드를 구현하고, 다형성을 이용해 클래스 간의 결합도를 낮추어 사용하는것은 객체지향이 추구하는 기본적인 원칙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배운것을 토대로 새로 만들어 보았는데 틀린점이나 잘못 알고 있는 부분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